Ahn Jungho

안정호의 블로그입니다

Blinker

Tuesday, January 13, 2015

지난 주에 만난 지인이 서비스를 리뉴얼하면서 AngularJS를 사용하고 있다고 했다. 그래서 잠시 Angular 이야기를 하고 집에 돌아와서는 호기심에 튜토리얼을 보기 시작했는데 어느 사이엔가 사이트를 하나 만들어 버렸다.

Blinker (http://blinker.betabridge.net). Youtube에서 음악을 듣는 내 평소 패턴을 생각해서 만들었다. 장르별로 간단한 키워드들도 넣고 검색도 가능하게 했다. 영상은 자동으로 반복도 된다. (그리고 별다른 설정을 하지 않았는데 동영상 광고가 나오지 않는다. 외부에서 Youtube 영상을 삽입하면 시작할 때 동영상 광고가 나오지 않는 건가? 만들면서 계속 써보는데 아직은 배너 광고밖에는 보지 못했다. 동영상 광고 안나오니까 너무 좋다. 만든 보람이 있음.)

Angular 튜토리얼을 읽기 시작한 것까지 포함하면 4일만에 만들었다. Single-page Application에 대해 막연히 부정적인 생각이 있었는데 직접 사용해보고 높은 생산성에 조금 놀랐다.

핀터레스트 스타일의 그리드를 CSS3만으로 만들었더니 무한 스크롤이 의도대로 동작하지 않는다. 그리고 IE에서는 제대로 나오지도 않는다(;;). 이건 천천히 수정하기로.